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뱅크 서류/과제 합격부터, 면접 탈락까지의 짧은 이야기

by 굿햄 2023. 4. 26.

이번 글은 카카오뱅크 면접을 진행한 기간 동안의 행적을 짧게나마 기록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기술적인 내용은 해당 글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또한 면접 내용은 비밀유지서약에 따라 공개할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직의 기회를 찾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3월 대규모 채용을 진행했습니다.
 
저의 경우, 개발자 QnA 오픈채팅방에서 자주 이야기를 주고받는 분께서 지원할 것을 권유하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마감이 며칠 남지 않은 상황이었기에,
이력서를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 최대한 경력과 기술스택 위주로 작성하여 제출하였고
며칠 뒤 결과를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대기업 서류합격은 처음 받아보는 것이기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 과제 면접은 처음인 걸

하지만 다음 과정이 과제 제출이었고, 베이스를 따로 제작한 경험이 없었기에 빈 템플릿으로 앱을 제작하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반신반의로 알고 있는 것을 최대한 활용하여,
짧은 시간 내로 각 모듈별로 구조 변경에 용이할 수 있게 고민하며 설계하여 제작하였고
결과물은 아래 Github에 업로드하였습니다.
 

GitHub - daryeou/kakao-assignment: 2023 카카오뱅크 안드로이드 사전과제

2023 카카오뱅크 안드로이드 사전과제. Contribute to daryeou/kakao-assignmen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처음에는 테마와 디자인시스템을 커스텀마이징하여 적용하려 했지만,
시간 관계상 Material 디자인 테마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만들었고 그 결과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 ('나는 반딧불' 노래 가사 중)

아마.. 이곳을 방문하셨다면 면접 내용에 관심이 더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내용을 공유하는 것은 금지이기에 주관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대부분의 내용은 예측 가능한 수준에서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가장 중요한 부분에서 제대로 대비하지 못한 것이 제일 큰 타격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나름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생각하고, 또 어느 부분에서 부족했는지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어요. 파이팅!

이번글이 너무 짧고 내용이 빈약하다고 생각되서, 이직하게되면 후에 자세하게 서술할 예정입니다!


📕 같이 읽으면 좋아요

댓글